창업지원금 금융소개


나날이 늘어가는 창업과 관련된 바람으로 인해서 아예 대학생활부터 취업보다는 관련 분야로 공부를 하는 학생들도 늘어나고 있고 중년층에서도 회사를 그만두고 새로운 제 2의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 준비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DDD


대신 그만큼의 초기비용이 필요하고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고 한다면 금융권의 도움을 받아야지만 수월하게 필요한 사업장을 열 수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서민계층을 위한 창업지원금 정책인 미소금융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TT


제도 금융기관을 이용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필요한 자금과 더불어 운영 시설개선 그리고 긴급생계자금까지 동시에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신용6등급이하거나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DDD


자금의 목적으로는 크게 사업장을 빌리기 위한 임차보증금과 1톤 이하의 생계형 차량 구입을 위해서 제공되고 있는데요 대상에 최종적으로 해당한다고 하더라도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서 승인여부는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TTT


지원내용으로는 최대 7천만원의 한도를 가지고 연 4.5%로 대여하고 있는데요 반드시 사업자금 중 자기자금의 비율이 50% 이상이여야 합니다. 그리고 생계형 차량 구입경우 동일한 이자율로 2천만원까지 지원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